체육회 문의안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55)365-7330
055)388-1700

| 양산시체육회 YANGSAN SPORTS COUNCIL

기본게시판 상세보기
[양산시민신문] 생활체육으로 하나 되는 양산
이  름 : 최고관리자 시  간 : 2013-09-27 16:55:52 | 조회수 : 1874
첨부 이미지

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30분 운동!’ 스포츠 7330의 구호 아래 양산시 생활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제12회 양산시생활체육대회’가 지난 21일 오전 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지역 곳곳에서 펼쳐졌다.

양산시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양산시 종목별 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총 25개 종목에 569팀, 1만992명이 참여해 종목과 인원수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특히 티볼과 복싱, 파크골프가 올해 대회에 처음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양산시생활체육회 최시철 회장은 “이번 대회는 작년에 비해 연합회 클럽 수가 60여개 증가했고 동호인 수 또한 260여명이 증가하는 등 갈수록 생활체육이 활성화되어 뿌듯하다”며 “이제 스포츠는 단순히 즐기는 차원이 아니라 직접 뛰고 활동하며 참여하는 스포츠로 발전되고, 국민 모두가 각자의 일상에서 틈틈이 자기의 특성에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가족단위나 동호인 단위로 활동함으로써 공공스포츠클럽을 기반으로 한 선진체육으로 탈바꿈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동연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 양산 60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를 맞이해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가운데 상호간 박수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아름다운 대회 분위기 속에서 동호인들 간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 내 지역발전은 물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웅상체육공원 준공을 비롯한 하북스포츠파크, 웅상근로자체육공원, 배구전용연습구장, 궁도장 조성 등 우리시 체육진흥 기반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운동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진 모범선수단상 시상에서는 야구연합회가 1위를 수상했으며 배구연합회가 화합상을, 등산연합회가 질서상을 받았다. 배드민턴 연합회는 모범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생활체육대회 개회식과 더불어 ‘4대 사회악 척결대회’를 가졌다. 박성훈 생활체육회 이사를 비롯한 결의문 낭독자들은 “4대 사회악으로 일상생활 안전이 곳곳에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시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더불어 사는 안전한 양산시 구현을 위해서는 치안 거버넌스 개념의 범시민적 공동대응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이에 우리 1만3천여 양산시 생활체육인은 28만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4대 사회악 척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안창민 기자 ijcenter@ysnews.co.kr

첨부파일(1)

  • 목록보기